-
2022년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느낌인데 벌써 초여름입니다. 아이들은 새 학년 적응하기 무섭게 벌써 기말시험과 함께 시작되는 여름방학을 준비하는 기분이 들어요.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다가오는 7월에는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었던 지역 축제들이 하나둘 재개 되고 있고 자연을 벗 삼아 힐링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여러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된다는 소식이 많습니다.
7월에 열리는 지역 축제들을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셔서 가족과 함꼐 즐거운 체험학습 즐기시길 바랍니다.
7월 지역축제 파주 초리골 초록 페스티발
기간 : 2022.06.03. (금) ~ 2022.08.31. (수)주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야간은 오후 6시에서 밤 10시까지
옛날에는 더운 여름에 매미소리 들으면서 시원한 그늘이 있는 평상에 누워 수박을 먹는 게 가장 시원한 피서였을 것 같아요. 바로 파주 초리골 페스티벌은 그런 옛 감성을 느끼면서 시골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시원한 그늘막 아래 평상에서 집에서 싸온 도시락과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신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사륜오토바이와 깡통 열차도 있어서 가족 여름 여행지로도 좋을 거 같습니다.
특히 주간과 야간으로 운영이 되는데, 야간에는 더위를 피해 은은한 조명의 분수를 감상할 수 있다니 야간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보령 머드축제기간 : 2022년 7월 16일 - 8월 15일
장소 : 대천해수욕장 머드 광장
25회 보령 머드축제가 31일간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제는 국제적인 여름축제로도 자리매김한 유명한 축제가 되었습니다. 136km에 이르는 긴 해안을 따라 고운 진흙이 펼쳐지는데, 미네랄, 게르마늄, 벤토나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이스라엘 사해 진흙보다도 더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
축제 기간에는 머드마사지, 대형 머드탕, 머드봅씬, 컬러머드, 머드 에어바운스, 갯벌체험, 머드축제 개막공연, 머드락 페스티벌, 힙합-레이브 파티가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자 모두 천연머드를 몸에 바르고 뒹굴며 하나 되는 축제입니다. 특히 올해는 해양 머드 박람회도 함께 개최된다고 하니 그 축제 규모가 상당할 듯합니다.
허브아일랜드 라벤더 축제기간 : 2022년 6월 18일 - 8월 31일
장소 : 포천 허브아일랜드
시간 : 10시-21시, (토요일 공휴일은 10시-22시 )
허브가 주인공인 포천 허브 아일랜드는 약 340종의 허브가 자라는데 역시 7월의 주인공은 라벤더입니다. 보통 라벤더는 6월에 피기 시작하는데 이곳 포천은 북쪽에 위치해 있어서 라벤더가 6월 말경부터 피기 시작한다고 하니 7월쯤에는 한창 예쁜 라벤더를 구경하실 수 있어요.
베개와 향초를 만드는 체험도 진행되고 라벤더 라테와 아이스림을 맛볼 수 있고, 아이들은 트랙터 타기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꽤 넓은 규모의 테마파크라서 유명한 우산길, 예쁜 펜션, 개선문과 미니 기차역 전망대와 곤돌라 탑승장까지 여러 곳을 구경하기 좋은 곳이며 군데군데 포토존이 많아요.
또한 밤이 되면 멋진 야경도 빼놓을 수 없어요. 여기저기 예쁜 조명이 있어 낮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7월에 아이들과 함께 가족 나들이하시면서 향긋한 허브 내음 가득 맡으며 힐링과 체험 즐기시고 밤에는 멋진 야경도 구경하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밀양 공연 예술축제기간 : 2022년 7월 8일 - 7월 29일
장소 : 밀양 아리나
뜨거운 여름, 밀양에서 한여름 밤의 문화향연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해마다 개최되는 밀양 공연예술축제는 20년 역사를 가진 대한민국 대표 공연예술축제입니다.
낮에는 얼음골, 호박소, 표충사 계곡에서 피서를 즐기고 밤에는 자연친화로 꾸민 극장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국제적인 규모의 문화축제입니다.
무더운 여름이지만 낮에는 시원한 물놀이 하고 밤에는 높은 수준의 문화예술을 감상하시면서 추억에 남길 만한 여름 여행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색다른 경험일 거 같네요.
부산 국제 모터쇼기간 : 2022년 7월 15일 - 24일
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
(토, 일은 오후 7시까지 연장)
코로나19 여파로 2년 전 개최가 취소된 부산 국제 모터쇼가 4년 만에 돌아옵니다.
'넥스트 모빌리티, 축제가 되다'(Next Mobility, A Celebration)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부산 모터쇼는 7월 14일 프레스 데이, 같은 달 15~24일 일반인 관람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가 참가하며, 수입 브랜드에서는 BMW, MINI, 롤스로이스가 참가를 확정하는 등 총 6개의 완성차 브랜드가 다양한 차량들을 출품할 예정이라 기대가 됩니다.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가 브랜드의 신차 시승 행사와 극소형 전기차(마이크로 레이서) 시승, 오프로드 차량 및 짐카나(장애물 회피 코스) 체험, 3륜 오토바이 체험과 자동차 e스포츠 대회 등이 열린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전시회를 방문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녁 시간대에는 비어 페스타 축제도 같이 열려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체험하며 즐기는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사무국은 전했습니다.
화성시 가족사랑 축제날짜 : 2022년 7월 9일 11시에서 오후 9시
장소 : 동탄 2 신도시 동탄 호수공원
최근 2년간 중단되었던 가족사랑 축제가 '오랜만남' '다시 일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민들을 찾아옵니다. 이웃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 속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축제가 될 전망입니다. 화성시 학생오케스트라와 교사밴드, 댄스 동아리의 공연과 전문 공연예술인의 공연이 진행됩니다. 인공섬에서는 금관 5중주, 색소폰 앙상블의 거리 공연으로 색다른 문화공연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서커스 체험 프로그램, 닥종이 만들기 프로그램, 맥간공예와 타악기 두드리기, 목공체험 등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트렁크와 캠핑 카트 마켓, 꿈 마차 플리마켓, 푸드트럭이 마련됩니다. 오후 9시부터는 루나 분수쇼가 진행되어 환상적인 빛의 세계를 구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공연도 감상하시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참가해 보고 푸드트럭에서 먹거리를 맛보는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월에 개최되는 여러 가지 지역 축제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집에서만 보냈는데, 전국적으로 축제가 재개되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 너무나 기다려집니다.
아이들의 방학도 시작이 되는 시기라 가족이 함께 즐기는 나들이로 방문하시기 참 좋을 거 같아요.
'생활 정보 모음 > 국내 여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여행 당일코스로 추천하는 대전역 근처 핫플 베스트 3 (0) 2022.06.25 전주에서 한옥마을 이외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3곳 (0) 2022.06.23 보랏빛 언덕 이국적인 라벤더축제 명소와 주의할점 (0) 2022.06.12 서울시 가볍게 등산과 산책하기 좋은 낮은산 BEST 5 (0) 2022.06.10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개최 감자캐기와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예정 (0) 2022.06.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