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네 시장에 중국식품 가게가 있어서 가끔 들려서 고수랑 건두부를 사는데요. 아이들이 마라탕을 좋아해서 마라탕소스를 둘러보다가 볶음용 마라소스를 샀습니다. 요새 아이들은 얼얼한 마라탕을 왜 그리 좋아하는지 저도 나쁘진 않더군요.
1. 마라샹궈 소스저희동네 중국식품 가게에서 4,500원에 구입했습니다. 소스가 두팩 들어있는데, 한팩으로 3인이서 실컷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마라탕집에서 보이는 마라샹궈 그림에는 거의 새우가 등장하길래 매운 새우볶음이 마라샹궈인 줄 알고 있었죠. 액상수프 속에 매운맛을 내는 건더기들이 들어있는데 반조리된 야채들에 뿌려 강불에 볶아내면 완성됩니다.
2. 마라샹궈 요리
집에있는 야채들 소진하기 좋습니다. 저희 집에는 알배추와 소스와 함께 사 온 건두부포, 고수, 뱅이버섯, 대패삼겹살이 있었어요. 집에 있으면 사골육수 준비하셔도 좋고요.
① 좀 억새다 싶은 야채와 건두부는 살짝 끓는 물에 데쳐서 준비했습니다.
② 프라이팬을 달구어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다진파와 마늘을 넣어 향을 올린 후 준비한 재료들을 넣고 설탕을 약간 뿌리고 마라소스를 부어 센 불에 볶습니다. 이때 사골육수를 살짝 넣어 감칠맛을 더하면 좋습니다. 맛을 보고 싱겁다 싶으면 굴소스를 첨가하거나 맛소금으로 간을 맞춰도 됩니다.
③ 요리가 거의 되어갈 때에 고수를 넣고 한번 뒤적이면 완성됩니다
3. 마라샹궈 요리 후기
집에 있는 야채가 부피감이 없는 것 위주라 살짝 간이 세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다음에는 감자나 연근 같은 뿌리채소를 곁들이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또 화조유같이 중국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재료를 가미하면 훌륭한 요리로 완성될 거 같네요. 처음 해본 내 맘대로 마라샹궈 였지만 이국적이고 특별한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특히 좋은 점은 야채를 많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색다른 조리법으로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는 마라샹궈 소스 추천드리고 싶네요.
관련 글]2022.10.20 - [일상/일상.. 생각] - 맛있는 양고기 호우 양꼬치 철산점 지삼선
맛있는 양고기 호우 양꼬치 철산점 지삼선
고3인 큰아이가 생일에 양꼬치가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호우 양꼬치집을 방문했습니다. 가까이에 위치한 식당이지만 코로나 시기에는 자주 가지 못했고 대체로 집밥을 해 먹는 편이어서
digital-creator.tistory.com
'일상 > 일상 ..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주 롯데 아웃렛 푸짐한 오말리 패밀리세트 후기 (0) 2023.03.01 투박하지만 부드러운 무반죽 통밀빵 굽기 (0) 2023.02.28 홈베이킹으로 모닝빵 구웠어요. (0) 2023.02.26 집에서 홈베이킹 초보지만 좋은점 3가지 (0) 2023.02.17 세빛섬 뷔페 채빛퀴진 주말 런치2부 후기와 할인팁 (0) 2023.0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