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 대문점은 전에 만두를 먹으러 한 번 방문한 적이 있는 식당입니다. 보통은 아무래도 기름에 튀겨져 나온 군만두가 맛있는데 이 집은 특이하게도 찐만두가 참 맛있었습니다. 피도 얇고 직접 빚어서 만든 느낌인데 속도 알차고 돼지 잡내가 전혀 없이 부드럽게 넘어가면서 계속 당겼던 기억이 있어서 인상적이었어요.
이번에는 영등포 롯데백화점과 타임스퀘어에 방문했다가 이 식당에서 유명한 오향장육을 맛보았습니다.영등포 대문점 오향장육
오향장육은 중국식 돼지 편육으로 돼지를 삶을 때 다섯 가지 향신료와 간장을 사용해서 조리한다고 하네요.
어릴 적에 잠깐 맛본 적이 있었던 것 같은 기억만 있는데, 아주 오랜만에 다시 맛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향장육과 오향족발이 있는데 저희는 세명이어서 오향장육 중자 크기 (24,000원)로 시켰습니다.
대문점은 만두와 오향장육으로 유명한 집이고 그래서 그런지 주문하고 빠른 시간에 음식이 나왔습니다.
중국식으로 삶아낸 돼지고기라 우리나라 보쌈과는 다른 향이 강하게 나는데, 그 향이 돼지 잡내를 잡아주고 이국적인 풍미를 자아냈습니다. 고기 위에 채 썬 오이와 함께 나온 콜라겐 형태의 간장을 얹어서 입에 넣으면 촉촉한 고기와 상큼한 오이가 중국식 간장과 어우러져서 상당히 맛있습니다.
다소 뻑뻑하고 헤비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고기 요리지만 향신료와 삶아내고 야채와 부추, 콜라겐 간장과 함께 먹으니 기름지지 않고 상큼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사진으로 찍으니 비주얼도 훌륭하네요.영등포 대문점 오향장육 대문점은 50년이상 이어져 온 가게로 백 년 가게로 인정을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긴 세월 동안 만두와 오향장육에 심혈을 기울였으니 그 맛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술을 좋아하신다면 술안주로도 최고일 듯 합니다.
오향장육과 함께 저희는 찐만두와 만두국을 시켰는데데, 만둣국에 미역이 나오면서 살짝 걸쭉한 느낌이 들어서 중국식 유산슬 느낌도 나면서 특이하고 맛있었습니다. 다음 방문할 때는 물만두와 오향족발을 맛 볼 예정입니다.
찾아가는 길이 다소 골목길이라 불편하실 수도 있고, 오래된 가게라 노포 느낌이 날 수도 있지만, 식당 안은 깔끔하고 정갈하고 친절합니다. 중국 특유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만두와 고기 요리 다 만족하실 듯합니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부담 없는 중국요리를 즐기시기 좋아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건 찐만두의 만두피가 상당히 얇고 쫀득하던데, 밀가루 외에 어떤 재료를 넣어 피를 만드는지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대를 이어 한결같은 맛으로 오래오래 이어지는 가게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 번창하셨음 하는 바람입니다.
관련 글]여의도 흑돈가 오겹살 쫀득쫀득 맛나네요
친정에 아빠 컴퓨터를 새로 바꿔서 설치해 드리고 같이 점심식사를 하러 나갔어요. 회사들이 많은 여의도이기도 하고 거리두기 진행 중이라 그런지 일요일에 문을 연 식당이 전보다도 많이
digital-creator.tistory.com
'일상 > 일상 ..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칠맛 양념으로 자주먹게 되는 토마토 계란볶음 (0) 2022.10.12 일년정도 운영한 티스토리의 장점과 단점 (0) 2022.10.09 고등어 데리야끼소스 조림 (오렌지 쥬스 대신 오렌지잼으로) (0) 2022.10.03 중년의 나를 잘 데리고 사는방법 5가지 (2) 2022.09.03 알라딘에 책을 팔고 잠깐의 휴식, 독서여행에 대한 생각 (0) 2022.08.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