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차이나전기차 주가하락 이유 3가지
어제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주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차이나 전기차 떨어졌다고 근심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좀 놀랐어요.
하지만 주가가 떨어진다고 해서 절대 두려울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주가가 떨어졌다가 나중에 원위치 가거든요. 그러면 오히려 후회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주가가 안 떨어지고 꾸준히 올라가기 보다는 이렇게 떨어져야 수익률이 큰 것이겠죠.
어제 주가가 하락한 이유에 대한 뉴스기사를 보겠습니다.
1. 중국 당국의 발표

이틀 전에 중국 당국이 어떤 발표를 했냐 하면 철강 발전 촉진을 위한 지도 의견이라는 것을 발표를 했어요.
그 지도의견을 통해서 철강산업의 탄소배출 피크 도달의 목표 시기를 2025년이었는데 이것을 2030년으로 5년을 늦추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 도달 목표 시기를 5년을 뒤로 미뤘으니까 그 해당 세터들 친환경적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어요.
중국 정부의 친환경 추진에 대한 의지 약화로 해석되어서 친환경 관련 전기차도 똑같이 친환경 관련 팩터죠 하락 요인으로 사용했다는 작용을 했다는 분석이 하나 있습니다.
2. 중남미지역의 리튬 자원 국유화

두 번째 이유는 칠레,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지역의 리튬 자원 국유화 움직임에 따른 중국기업의 해외 리튬 자원 확보가 차질을 빚고 있다는 점도 해당 섹터에 악재로 작용했습니다.
최근 중국 대표 전기차 기업인 비야디(BYD)가 칠레의 광업 관련 부처가 시행한 40만 t 규모의 리튬 광산 채굴권에 대한 경쟁 입찰에서 8만 t 규모의 채굴권을 확보했으나, 칠레의 한 지방법원이 환경보호 등을 이유로 칠레 정부와 비야디간 체결한 리튬 광산 채굴 계약을 잠정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요인이 악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3. 미국발 리스크

미국발 리스크도 주가 하락을 부추겼습니다.
향후 닝더 스다가가 미국 제재 산업 리스트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는 우려가 시장에 확산되면서 주가가 급락했다는 분석도 제기됩니다.
하락 이유에 대한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어찌 되었건 주가는 기업의 실적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타이거 전기차 관련 기업들의 실적이 좋았고 올해도 좋은 전망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결국엔 우상향 하리라는 전망을 조심스레 하고 있습니다.
타이거 전기차 관련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digital-creator.tistory.com/entry/%EA%B0%95%EB%B4%89%EB%A6%AC%ED%8A%AC-CATL-BYD-%EC%A2%8B%EC%9D%80%EC%8B%A4%EC%A0%81%EA%B3%BC-%EB%8D%94%EB%B6%88%EC%96%B4-TIGER%EC%B0%A8%EC%9D%B4%EB%82%98-%EC%A0%84%EA%B8%B0%EC%B0%A8-2022%EB%85%84-%EA%B8%B0%EB%8C%80%EC%A0%84%EB%A7%9D
하지만 정보는 정보일 뿐 판단과 매수는 본인이 충분히 공부하시고 검토하시 후에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