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제철음식 간식으로 좋은 맛있는 감자요리 모음
날씨가 따뜻해지는 이맘때면 감자 수확이 시작됩니다. 감자는 여러 요리에 활용도가 좋고 다른 재료와 어우러지면 맛이 더 좋아져서 없으면 왠지 불안한 식재료죠. 요새 물가가 많이 오르는 중에 감자 가격도 많이 오르는 거 같아 좀 속상하기도 합니다.
감자는 6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이며 특히 6월에 수확한 햇감자는 사과보다 3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땅속의 사과’라고도 불린다고 하며, 감자 100g에는 평균 36mg의 비타민C가 함유돼 있습니다.
감자는 풍부한 탄수화물(전분)뿐 아니라 단백질과 무기질(칼륨, 철분, 요오드 등)도 다양하게 갖춘 식품으로, 감자만 섭취해도 많은 필수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역사적으로도 가장 보편적인 구황작물이죠.
이번 포스팅은 감자를 활용한 맛있는 간식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맛난 감자 드시고 올 여름도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요.
1. 감자채 피자
재료: 감자 700g, 파프리카 1개, 전분가루 6큰술, 소금 3꼬집, 식용유, 토마토소스, 베이컨 5줄 양파 1/2개, 슈레드 치즈,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 가루
1. 감자는 껍질을 깐 후 잘게 채를 썰어주세요.
2. 파프리카나 없으면 토마토도 괜찮으니 썰어서 준비하세요.
3. 양파는 깍둑썰기하시고 베이컨도 5줄 먹기 좋은 크리고 썰어주세요.
4. 썰어놓은 감자채에 전분가루 6큰술 넣어 비벼주고 소금 3꼬집 넣어줍니다. (감자채가 서로 붙게 섞어줍니다)
5.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감자채를 얇게 펴서 중 약불에 구워주세요.
6. 뒤집어서 토마토소스를 얇게 바르고 그 위에 양파 파프리카, 베이컨을 올려주세요.
7. 슈레드치즈를 전체적으로 뿌려주시고 뚜껑을 덮어서 약불에서 녹여주세요.
8. 마지막으로 파슬리가루를 뿌리고 파마산 치즈 가루를 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2. 이탈리안 감자구이
재료: 감자 큰 것 2개, 아보카도 오일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파슬리 조금, 소금 후춧가루 조금씩, 사워크림 3큰술
1. 감자는 껍질째 손질해 한입 크리고 자른다.
2. 감자와 아보카도 오일, 다진 마늘, 파슬리, 소금 후춧가루를 한데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3.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포일을 깔고 감자를 넣은 뒤 180도에서 30분 정도 굽는다.
3. 스팸 감자채 전
재료 : 감자 2개, 스팸 1캔, 다진 마늘 1/2큰술, 부침가루, 식용유
1. 감자는 껍질 벗겨서 가늘게 채를 썰어 줍니다.
2. 스팸도 감자와 비슷한 모양으로 채를 썰어 준비하세요.
3. 감자채에 부침가루 한 큰 술 넣어 섞어 주시고, 스팸과 다진 마늘을 넣어 줍니다.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얇게 펴서 세지 않은 불에 노릇노릇 구워주면 됩니다.
5. 초간장을 준비해서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4. 휴게소 감자
재료 : 알감자, 버터, 소금, 파슬리가루
1. 알감자의 흙을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씨눈이 있다면 함께 세척해 줍니다.
2. 냄비에 소금 한 큰 술 넣고 삶아주세요.(물은 감자가 잠길 정도로 넣어주고요)
3. 센 불에서 약 20분 가까이 삶으면 다 익습니다.
4. 감자는 채반에 건져 물기를 제거해주고 껍질을 벗겨줍니다
5. 팬에 버터를 넉넉히 녹여주고 삶은 감자를 넣어 골고루 저어가면서 볶아줍니다.
6.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소금을 솔솔 뿌려주고, 파슬리가루를 뿌립니다.
5. 감자 수프
재료 : 감자 250g, 양파 1/3개, 생크림 200ml, 우유 150ml, 버터 10g, (1큰술 정도), 소금 1/3 티스푼, 후춧가루 약간, 파슬리가루
크루통 재료 (식빵 1장, 버터 1/2큰술)
1. 감자는 깨끗이 세척하고 작은 크기로 잘라서 냄비에 넣고 물을 잠길 정도로 부어 삶아주세요.
2. 감자를 건져서 뜨거울 때 으깨주세요.
3. 양파는 잘게 다져서 팬에 버터 10g을 녹인 후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4. 으깬 감자에 볶아준 양파를 넣고 우유와 생크림 소금 후춧가루를 다 넣어서 냄비에 끓어오를 때까지 살살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5. 식빵 한 장은 깍둑썰기하시고 버터에 타지 않게 볶아주세요.
6. 수프를 그릇에 담고 크루통을 수프에 띄우고 파슬리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