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마치며 겨울방학에 공부할 예비중2 문제집 구입
둘째 딸아이가 오늘 종업식을 하고 긴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날씨는 겨울방학에 걸맞지 않게 참 포근하네요. 요새는 겨울방학이 늦게 시작되며 예전처럼 봄방학 없이 바로 개학하면서 새로운 학년이 시작됩니다.그래서 저희딸은 올해 사귄 반 친구들과는 오늘이 마지막 날이 된다며 아침에 많이 서운해하였습니다. 일찌감치 종업식을 마치고 친한 친구들과 점심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 계획이라고 하네요.
중학교에 입학해서 교복을 입고 새로 산 백팩을 메고 등교를 시작한날이 엊그제인데 벌써 1학년을 끝내다니 시간은 참 한결같이 빠릅니다. 학교에서는 이 알리미로 방학 때 지켜야 할 생활수칙을 보내줍니다. 규칙적인 생활권유과 함께 독서의 중요성 담배, 음주에 대한 경고와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내용 등이 있습니다. 방학 동안 다들 건강하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음 합니다.
어제 오빠와 상의하면서 집에서 가정학습에 필요한 문제집을 구입했습니다. 수학이랑 영어는 학원을 다니지만 국어와 과학은 집에서 오빠가 과외를 해주고 자율학습을 할 계획입니다.
국어는 매삼문 문학기출과, 빠작의 비문학 독해 1, 빠작 중학국어문법을 주문하고 과학은 오투 중2과학으로 주문했습니다. 중학 과학은 오투와 하이탑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방학에 오전시간을 활용해서 오빠한테 약간의 과외를 받고 혼자 자율적으로 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겨울방학의 시간을 잘 활용해서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웠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독서는 딸아이가 선호하는 책이 좀 까다로운편이라 서점에 가서 본인이 읽고 싶어 하는 종류의 소설을 사줘야 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방학때에는 혼자 자율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 주도의 공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학동안 문제집을 풀어보면서 개학이 될 즈음에 문제집에 대한 후기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중학생들의 여의도 한강고수부지 주말 나들이
어제 딸아이가 친구들과 한강을 간다고 했습니다. 친구랑 자기 포함 셋이서 나들이를 해 볼 생각이었나 봐요. 그동안 웅진플레이도시랑 롯데월드를 같이 갔던 친구들이라 함께 외출하는 것이
digital-creato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