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편집의 신세계 브루(Vrew)의 장점 4가지
유튜브로 여러정보를 보다가 영상 편집 프로그램 브루(Vrew)를 알게되었습니다. 신랑이 일관련하여 블로그를 꾸준히 했고 어느정도 컨텐츠가 쌓여서 유튜브를 해볼까 했는데 영상 편집이 엄두가 나지 않았었거든요.
키네마스터를 이용해서 자막 없이 편집만 간단히 해서 영상작업을 했고 한두개 유튜브를 올린 상태였는데 브루라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동 자막을 생성해 주는 프로그램이라 그야말로 신세계네요.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아는데 사용해 보니 너무 편리합니다. 제가 사용해 본 브루 프로그램에 대한 장점을 소개합니다.

브루 영상 편집프로그램 장점
1. 자동 자막을 생성
내가 말로 하는 영상을 찍고 브루에서 그영상을 열게 되면 프로그램이 알아서 자막을 달아줍니다. 아무래도 AI가 자막을 생성해 주는 거라 간혹 오타도 있는데, 플레이 돌리면서 이상하게 나온 오타만 변경해 주면 되어 편집 시간이 매우 단축되었습니다. 정말 저에게는 신세계 입니다. 키네마스터로 편집할때는 자막을 일일히 장면별로 달아주느라 시간도 많이 걸리고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 기술의 발전에 감탄이 되네요.
2. 다양한 AI성우
브루에는 다양한 AI성우들이 있어서 내가 말하지 않아도 원하는 자막을 넣으면 성우를 골라서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외국어도 물론 가능해서 외국어 공부 영상을 만들기도 아주 쉽습니다. 정말 기발하네요. 성우를 남자, 여자, 어린이, 노인 등 연령대별로 고를 수있고 음정 높낮이와 속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구지 외국인을 섭외 하지 않아도 발음도 정확하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3. 편집이 용이한 클립
자동으로 클립이 큼지막하게 생성되어서 편집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클립을 합치거나 나눌 수있고 클립별로 자막을 넣거나 여백을 넣기에도 좋아서 편집할 때 요구되던피로도가 상당히 개선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했는데 사용해 보니 너무 편해서 저는 유료 결제를 해서 사용 중인데 한달 만원도 안되는 금액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4. 워터마크 삭제가능
무료로 사용해도 브루의 회사로고를 영상에 나오지 않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의 경우엔 무료 사용자는 키네마스터 로고 워터마크를 삭제하기 어려웠는데 브루는 이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설령 브루의 워터마크를 삽입한다해도 초반에 나오다가 자동으로 없어지게 해서 그리 거슬리지는 않을거 같아요. 그리고 로고 자체도 디자인이 괜찮아서 마크로 표시 되어도 좋아 보입니다.
이상으로 제가 사용해 본 영상 편집 프로그램 브루에 대한 장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AI의 발전 덕에 보다 쉽고 편한 프로그램들을 만나게 되네요. 앞으로도 브루에 대해 심도있게 공부하고 알아 보고 싶어 집니다.